2010/09/04 12:00

장내주행(코스주행)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 일상에서주절거림







왜 , 하필 걸려도 이차인거냐 ... ( 한숨 .. )

오늘 장내시험을 치르고 왔습니다 .

그 많은 차중에서 " 폐급 " 이라고 불리는 차 배정이 ㄱ- ....

( 저희 면허 학원에서는 수강생들 사이에서 폐급이라고 불리는 전설의 자동차가 한대 있습니다 ..
  사연을 말씀드리자면 .. 이 차는 어느 한 수강생분께서 폭풍의 질주를 하신 차량이라네요 .
  일단 ..타이어를 보니 타이어 마모가 있습니다 . 아마 , 황색선 바깥의 구분선에 차량 타이어 옆면이 많이 긁히다
  보니 마모가 된듯 싶네요 . 그리고 , 변속기 .. 아주 대박입니다 .  다른차는 변속기가 클러치를 밟으면 참 부드럽게
  작동이 되는데 , 제가탄 폐급 차는 클러치 밟아도 뻑뻑 ㄱ- ;;;  게다가 , 스티어링 오일도 없는데 핸들 복원력도
  없고 .. )

지난시간동안 연습할때 한번 페급차를 타봣는데 ...


이거 쩌는데 !?

타이어야 뭐 .. 별 문제없지만 .

핸들 복원성 없음 . 즉 핸들 돌리고 하나하나 다 풀어야함 ( 본래 핸들을 돌리면 복원성 때문에 제자리로
알아서 스스로 돌아감 )

변속기 .. 클러치 존내 밟아도 뻑뻑함 . ( 변속구간 좆망 )

아무튼 ...

시험을 시작했어요 .

부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 굴절코스에서 한번 탈선있어서 -5점

S자 코스 , 클러치 살살 밟아가면서 무난히 통과

교차로 - 껌

T자 - 무난하게 통과

변속기 구간 ...

............


변속기 구간 - 10점 .

( 아마 .. 변속 시점이 늦어서 까인듯 . ) 클러치 밟고 변속기를 2단 -> 3단 -> 2단으로 빠르게 해야하는데 .. 자꾸 3단 올라가는
데서 걸리더군요 ...

아 .. 그리고 주차 ..

전 주차에서 계속 감점당했던지라 .. 그냥 주차코스는 진입만 하고 패스하려던 예정이었어요 .
흰선에 평행하게 주차를 해야하는데 , 매번 선 이탈하고 , 평행이 아니라 감점을 당했어요 .

이전 굴절에서 -5점 , 변속기에서 -10점

... 잠깐 ...  그럼 85점인데 .. ?

( 합격은 80점 이상 )

결론적으로는 주차에서 감점이 없어야 합격 ...



나름 열심히 평행주차 했는데도 .. 센서가 작동을 안하네요 .

그래서 , 어짜피 망한거 그냥 내맘대로 질러보자 . 해서 핸들 막 돌리고

감으로 뺏다가 다시 넣었는데 ...



삐익 ( 평행선 센서 인식 ! ) !

합격이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빠르게 변속해서 빠져나와서 시간내에 들어와서 최종 85점으로 합격했습니다 .



이제 , 남은건 도로주행이군 !

( % 몇가지 운전 팁      * 곡선 도로를 돌때에는 도는 방향의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 바퀴와 선의 간격을 조절해줍니다 .
                               * s 코스는 자신있으면 그냥 막가도 되지만 , 자신없으면 클러치를 적절히 사용합니다 .
                                * T코스는 여유공간을 확보합니다 .
                               * 주차시 평행 센서가 울리지 않으면 살짝 뺏다가 다시 넣어줍니다 . ( 뒤에 공간이 많을경우 )




덧글

  • 마왕 2010/09/04 21:37 # 답글

    ㅊㅋㅊㅋ
    나는...일단은 대형면허 딸 생각..이번11일 시험결과가 좋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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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