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2/19 20:09

[2012년 1분기] 신작소개 02. 니세모노 가타리 (가짜 이야기) 신작 소개


여니☆의 자막 제작예정작품


 [제작진]

 ■ 애니메이션 제작 : 샤프트
 ■ 원작 : 니시오 이신 (西尾維新)
 ■ 감독 : 신보 아키유키 (新房昭之)
 ■ 시리즈 구성 : 신보 아키유키 (新房昭之), 아즈마 후야코 (東冨耶子)

 ■ 캐릭터 원안 : VOFAN
 ■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감독 : 와타나베 아키오 (渡辺明夫)
 ■ 시리즈 디렉터 : 이타무라 토모유키 (板村智幸)

 ■ 미술감독 : 이이지마 토시하루 (飯島寿治)
 ■ 색채설정 : 타키자와 이즈미 (滝沢いづみ)

 ■ 촬영감독 : 아이즈 타카유키 (会津孝幸)
 ■ 편집 : 마츠바라 리에 (松原理恵)

 ■ 음향감독 : 츠루오카 요우타 (鶴岡陽太)
 ■ 음악 : 코우사키 사토루 (神前暁)



 [성우]

아라라기 코요미 : 카미야 히로시
아라라기 카렌 : 키타무라 에리
아라라기 츠키히 : 이구치 유카
센죠가하라 히타기 : 사이토 치와
하치쿠치 마요이 : 카토 에미리
칸바루 스루가 : 사와시로 미유키
센고쿠 나데코 : 하나자와 카나
하네카와 츠바사 : 호리에 유이
카게누이 요즈루 : 시라이시 료코
카이키 데이슈 : 미키 신이치로
오노노키 요츠기 : 하야미 사오리


 ■ 장르 : 미스테리

 ■ 방송국 : 도쿄MX, 군마TV, 토치기TV, 테레타마, TV아이치, MBS, TV카나가와, 치바TV, TV홋카이도, TVQ큐슈방송, BS11, 키즈스테이션 등

 ■ 첫방송 : 2012. 01. 07  (
도쿄MX 기준)
 ■ 방영 : 매주 토요일 24:00  (
도쿄MX 기준)

 ■ 공식 홈페이지



 ▷ '헛소리 시리즈', '이야기 시리즈' 등을 쓴 '니시오 이신'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전편에 해당하는 '바케모노 가타리(괴물 이야기)'가 2009년 7월부터 9월까지 1쿨간 TVA로 제작되었었다.
     우리나라에는 '학산문화사'에서 2010년 7월과 9월에 상,하권의 볼륨으로 정식 발간되었다.


 ▷ 애니메이션 제작은 '바케모노 가타리'와 마찬가지로 '샤프트'가 담당하게 되었다.
    꾸준히 좋은 작품을 이어가고 있는 굉장한 회사인데, <EF 시리즈>, <히다마리 스케치 시리즈>, <절망선생 시리즈>, <댄스 인 더 뱀파이어> 등 명작품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하지만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릿지>,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 <마리아 홀릭 시리즈> 등, 희안하게도 코믹성으로 나가게 되면 망하는 경향이 강하게 보였는데, 그럼에도 꾸준히 코믹 애니메이션을 만든다는 점은 참 이상한 일이다.
    전작에 해당하는 <바케모노 가타리>의 경우 대 성공을 한 케이스이며, 2010년 초,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라는 경이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괴물 회사이기도 하다.


 ▷ 전체적인 스텝진은 큰 변화는 없다. 이번에도 철저히 '샤프트'의 스텝진으로만 구성이 되어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감독에는 역시나 '신보 아키유키'가 내정되었다. 현재 최고의 감독 직위에 올라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천재 감독임이 분명하다. 그의 작품은 숱한 화제를 낳았으며,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라는 어마어마한 애니메이션을 담당한 인물이다. <댄스 인더 뱀파이어> 등, 어려운 애니메이션 또한 그는 훌륭하게 만들어 내었는데, 코믹 분위기의 연출이 매우 미흡한 부분이 여러모로 아쉬울 따름이다. '샤프트'의 작품을 맡고 있으며, 자신의 작품에 시리즈 구성을 자주 담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번 <니세모노 가타리>의 경우에도 시리즈 구성에 그의 이름이 올라와있다
    시리즈 구성에는 '아즈마 후야코'가 내정되었다. '샤프트'작품에 자주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 샤프트의 작품 각본가를 통칭하여 부르는 이름이다. (특정 사람은 아닌 것으로 발표가 되어있다. 비슷한 느낌으로는 '선라이즈'의 야가테 정도..) 역시 <바케모노 가타리>에 이름을 올렸었었다.

 ▷ 캐릭터 디자인 및 총 작화감독에는 변함없이 '와타나베 아키오'가 내정되었다. <신만이 아는 세계>에서 총 작화 감독을 역임한 경력이 있는 인물이다.
    미술감독과 색채 설계는 '샤프트'의 인간, '이이지마 토시하루'와 '타키자와 이즈미'가 각각 내정되었다. <마리아 홀릭>,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등, '샤프트'의 작품에는 거의 대부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물이다.
    촬영감독과 편집 역시 마찬가지인데 '아이즈 타카유키'와 '마츠바라 리에'가 각각 이름을 올리고 있다.

 ▷ 음향감독은 '신보 아키유키'와 마찬가지로, 현재 최고의 음향감독의 위치에 올라와있는 '츠루오카 요우타'가 변함없이 내정되었다. '샤프트'의 작품은 거의 대부분 그가 담당하고 있는데, <댄스 인더 뱀파이어 번드>,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릿지>,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는 모두 그의 작품이다. 또한 '쿄토 애니메이션'의 작품도 그가 주로 담당하며, <풀메탈패닉>, <카논>, <럭키스타>,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일상> 등이 그의 대표작이다. 그리고 음향적으로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져있는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EF 시리즈>가 그가 음향을 하였으며, <식령 -제로->, <바케모노 가타리> 역시 그가 작품하여 음향적으로 매우 뛰어난 작품이 될 수 있었다. <A채널>, <워킹> 등 장르도 불문하고 있으며, '선라이즈'의 작품에도 꽤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대표적인 음향감독 중 한명이다.
    현재 방송중인 애니메이션으로는 <경계선상의 호라이즌>과 <파이 브레인-신의 퍼즐->이 그의 작품이다.
    음악에는 '코우사키 사토루'가 내정되었는데, '츠루오카 요우타'와 더불어 크게 주목해야 할 스텝이다. <바케모노 가타리>를 담당한 것은 물론,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럭키스타>, <A채널> 등, '츠루오카 요우타'와 함께 작업한 작품이 많이 있다.

 스텝진과 더불어, 엔딩 가수 또한 눈이 사로잡히고 만다.
    'ClariS'의 이름이 보이는데, 바로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의 오프닝을 부른 팀이다.
    과연 미스테리한 분위기와 따뜻한 분위기를 함께 소화시키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작품 또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마냥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 스텝진이 괴물이라 칭할 만큼, 주목해야 할 스텝진으로 이루어진 가운데, 성우진 또한 할 말이 떠오르지 않는다.
     <바케모노 가타리>와 성우진의 변동이 없으나, 그 이후, 이 성우진들의 활동을 보았을 때에, 더더욱 말도 안되는 성우진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남성 성우진 랭킹에서 '후쿠야마 쥰'을 끌어내리고, 1위에서 절대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 '카미야 히로시'가 주연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노래 발표와 더불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연기또한 훌륭한 성우인터라, 기대만 된다.
   <C큐브> 팀이 보인다. '키타무라 에리'와 '이구치 유카', '사이토 치와'가 눈에 확 들어온다. 이 성우들은 전작에서도 매우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뿐만이 아니라, 한 분기에 3개 이상씩 캐스팅이 될 정도로, 훌륭한 인기 성우로 보여지고 있는데, 연기가 매우 기대가 된다.
    '키타무라 에리'와 '사이토 치와'와 함께 <마법소녀 마도카 마키가>에서 섬뜩한 연기를 펼쳐준 '카토 에미리'가 함께 그대로 캐스팅이 되었다. 마냥 귀여운 목소리의 소유자라, 또다시 큰 기대를 해본다
    명실상부 여성 최고의 성우 '하나자와 카나'가 캐스팅 되어있다. 또한 베테랑 중 베테랑 '호리에 유이'와 '사와시로 미유키'의 목소리 또한 듣고싶어질 정도이다.
    현재 <경계선상의 호라이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시라이시 료코'와 멋진 중저음의 '미키 신이치로'의 이름이 보인다. 또한 한동안 몇 작품 등장하지 못하고 있던 '하야미 사오리' 의 이름 또한 공개가 되었다.


 ▶ 나오에츠 고등학교 주변에 나타난 괴이에 얽힌 5명의 소녀 사건이 해결된 후, 문화제도 다 끝난 여름방학.
    아라라기 코요미는 여자친구인 센죠가하라 히타기에 의해 학원 폐허에 감금되어 있었다.



- PV -




다시금 시작되는 '이야기 시리즈'이다.
'얀데레'의 대표 인물로 설정되는 히로인인 인 만큼, 작품이 굉장히 무거운 편인데
역시 '샤프트'와 '신보 아키유키'는 이런 무거운 작품을 해야 잘 맞다는 것을, 이번 작품에서도 어김없이 보여줄 것임을 믿고 있다.

정확히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가 시작한지 1주년이 되었다. 한동안 휴식기를 가진 '샤프트'였는데, 이번 '니세모노 가타리'로 다시 과거의 영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를 해보도록 한다.


글쓴이 : 여니☆ (yeonistar.wo.tc)
위 링크 주소에서 1월 8일 일요일 새벽부터 TVA <니세모노 가타리> 자막 배포 예정

 신작소개 카테고리



핑백

덧글

  • Uglycat 2011/12/19 20:15 # 답글

    ClariS가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에서 부른 건 오프닝곡입니다(엔딩곡은 Kalafina가 불렀고)...
  • 아즈마 2011/12/19 20:33 # 답글

    지역방송에서 해줘서 떙큐...ㅠㅠ
    그리고 윗분 말처럼 ClariS가 부른 건 마도카 OP...
  • 니시오잇신 2011/12/19 21:07 # 답글

    잘부탁드립니다
  • 나래 2011/12/19 22:20 # 삭제 답글

    바케모노에서 즐겁게 대장빼서 돌리고 놀던 바케모노 샤프트인데 이번엔 상체실종을 어떵게 표현할지 기대가되는ㅋㅋ

    이번분기에도 소개 ㄱㅅㄱㅅ 신작볼거 정할때돔움리되료 ㅎㅎ
  • 鴻朙 2011/12/20 00:22 # 답글

    무슨 만화일까요. 궁금해지네요
  • ReiCirculation 2011/12/20 01:25 # 답글

    하야밍!!
  • 캐발리어 2011/12/20 19:11 # 답글

    만세~!! 드디어 나오는구나아아아!!
  • lsg100 2011/12/23 23:59 # 삭제 답글

    오오 전 바케모노 보고난뒤에 키즈모노 였나? 그건 사정상 못봤는데 이번 나오는건 바케모노 후속 느낌?
  • MEPI 2011/12/28 15:19 # 답글

    니세~!!!! 빨리 나왓으면 좋겠군요~!!!! /ㅅ/
  • 고감 2011/12/30 12:38 # 삭제 답글

    다른건 몰라도 니세모노에는 칫솔이 나온다 ㅋㅋㅋㅋㅋㅋ

    전설의 칫솔이 애니가 된다니 ㅋㅋㅋㅋ
  • 민쓰 2012/01/03 13:23 # 답글

    이건 정말 1월작품의 베스트베스트작품이 될꺼에요!! 라고 ㅎ확신(?)
  • 히로유키 2012/01/17 03:36 # 삭제 답글

    아라라기네 동생애들이야기를 담고 있는거 맞나요?ㅋㅋㅋㅋ
  • 잡담모노카타리 2012/04/05 02:46 # 삭제 답글

    6회에서 중도하차

    말만 많이 하고 사실상 내용의 실속은 떨어짐..

    스토리 전개 너무 없음.. 잡담만 함 대체로 정 적임

    잡담모노카타리.

댓글 입력 영역

구글 1


통계 위젯 (화이트)

38186
875
7548519

댓글


신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