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2/27 00:22

[2012년 1분기] 신작소개 10. 블랙 락 슈터 (BLACK★ROCK SHOOTER) 신작 소개


여니☆의 자막 제작예정작품


 [제작진]

 ■ 애니메이션 제작 : Ordet, 삼차원
 ■ 원작 : -
 ■ 감독 : 요시오카 시노부 (吉岡忍)
 ■ 시리즈 구성, 각본 : 오카다 마리 (岡田麿里)

 ■ 캐릭터 원안 : huke
 ■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감독 : 요시가키 유스케 (芳垣祐介)

 ■ CG 특기감독 : 이마이시 히로유키 (今石洋之)

 ■ 음악 : Ryo


 [성우]

쿠로이 마토 : 하나자와 카나
타카나시 요미 : 사와시로 미유키
코우타리 유우 : 아스미 카나
이리노 사야 : 노토 마미코
이즈리하 카가리 : 키타무라 에리
오바타 아라타 : 누마쿠라 마나미



 ■ 장르 : 액션, 판타지

 ■ 방송국 :
후지TV (노이타미나)
 ■ 첫방송 : 2012. 02. 02  (후지TV
기준)
 ■ 방영 : 매주 목요일 24:45  (
후지TV 기준)

 ■ 공식 홈페이지



 ▷ 'huke'의 일러스트를 시작으로, 'ryo'의 '하츠네 미쿠'의 동인 노래가 제작, 이후 강렬한 임팩트에 따른 미디어 확장에 의해 몇 개의 노래가 이어서 제작이 되었으며, 피규어가 다수 제작되는 가운데, 2010년 7월 24일에, 이름없는 제작사 'Ordet'에 의해 기어이 애니메이션이 제작이 되고야 말았다. 무료 배포였으나 (잡지와 일부 피규어에 동봉된 무료 배포) CD가 동봉된 물건들이 품귀 현상이라는 이변을 일으켰다.
     2011년 여름, PSP소프트로 게임이 제작이 되었으며, 당시 게임 애니메이션에 괴물같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ufotable'의 참여로 더더욱 화제를 낳게 되었으며, 드라마물을 자주 섭외하는 '노이타미나'에서 인기에 힘입어, 정식 TVA를 방영하게 되었다.


 ▷ 애니메이션 제작은 'Ordet'에서 담당하게 되었다. 현재에도 현장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거의 알 수 없는 제작회사인데, OVA가 대성공을 함에 따라, 첫 TVA 원청을 하게 이르렀다. <칸나기>, <프랙탈>, <아이돌 마스터>, <워킹 2기> 등에 제작조력한 경험이 있는 하청업체이다.
    공동제작에 '삼차원'이 이름을 올렸다. 회사 명 그대로 CG를 담당하는 회사인데, <데드맨 원더랜드>, <라스트 엑자일> 등, 다수의 작품에 3D CG의 제작협력을 하였다. 이번 <블랙 락 슈터>에서는 공동제작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 스텝진이 일부밖에 공개가 되지 않은 가운데, 감독에는 OVA와 마찬가지로 '요시오카 시노부'가 내정되었다. 감독으로는 <블랙 락 슈터>가 최초로, TVA를 감독하는 것은 이번이 첫 경험이다.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카논> 등의 연출을 맡은 적이 있었는데, '쿄토 애니메이션'에 몸을 담갔었던 경력 때문이다.
    시리즈 구성 및 각본에는 어마어마한 인간을 섭외하였다. 현재 각본가로서는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는 '오카다 마리'인데, 그녀는 신기하게도 '노이타미나'의 작품과 인연이 많다. <프랙탈>과 <방랑소년> 등도 그녀의 작품이였는데, 이번 분기에는 <아쿠에리온 EVOL>과 동시 작업을 하게 되었다. 부드러우면서도 유려한 각본으로 유명한 그녀인데, 이번 분기에는 액션 두 작품인터라, 더더욱 눈에 띄고 만다

 ▷ 캐릭터 원안은 유명한 'huke'이다. 모든 <블랙 락 슈터>는 그의 손에서부터 태어났었는데, 최근에 그가 캐릭터 원안을 담당하였었던 <Steins;Gate>가 애니메이션 화가 되는 호재도 있었다.
    캐릭터 디자인 및 총 작화감독에는 '요시가키 유스케'가 내정되었다. <절망선생>, <철원돌파 그렌라간>에 작화감독으로 제작참여한 경력이 있는 인물인데, 총 작화감독으로는 이번 작품이 첫 경력이 된다. 아주 조금은 불안해지는 작화파트이나, 과거 '가이낙스'에서 일한 경력이 있기에, 믿어보도록 한다

 ▷ CG 특기감독이 공개가 되어있는데, '이마이시 히로유키'가 내정되었다. 무시무시한 인물이다. <그랜라간 시리즈>와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의 감독이기도 하면서, 과거에는 <Re:큐티하니> 의 감독도 맡았던 인물이다. 미리 공개를 할 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음악은 공개가 되지 않았으나, 사실상 'Ryo'가 담당하게 될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섭섭할것이다. <블랙 락 슈터>는 'huke'와 'ryo'의 합작품과 마찬가지인데, 만약 다른 인물이 음악을 담당한다면, 그것이 과연 <블랙 락 슈터>일 것인가...
    'ryo'의 경우에는 최근 <길티 크라운>에서 섬뜩할정도로 멋진 노래를 선보이고 있다.


 ▷ 성우진은 OVA와 달라지지 않았다.
     주인공에 여성 성우 중 최고의 자리에 있는 '하나자와 카나'와 '사와시로 미유키'가 나란히 캐스팅 되었다. OVA가 방영할 당시, 이 두 사람은 최고의 인기와 최고의 연기력으로 군림하고 있었는데, 1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인기 자리에 있다는 것은, 이 두 사람을 캐스팅 한 제작진의 귀가 매우 훌륭하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아주 조금 아쉬운 점이 있으니, 게임 <블랙 락 슈터>의 'BRS'는 '사카모토 마아야'가 담당하고 있다. 적이 아니나, 또 다른 주연에 '사와시로 미유키'가 연기중에 있으니, 연장선상에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으나, 보는 내내 틀리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을 것이다.
    '아스미 카나'가 이름을 올렸다. 한때 인기가 조금 사그라드는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워킹 2기>를 포함한, 수많은 작품들로 인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인기 성우인데, 안정된 연기로 귀를 즐겁게 해줄 것임이 분명하다.
   '하나자와 카나'를 포함하여 <프리징> 멤버가 보인다. '노토 마미코'와 '키타무라 에리'가 나란히 캐스팅이 되었는데, 최근 '키타무라 에리'는 가수활동 발표를 내며, 다수의 애니송을 부르는 인기 성우가 되었다. 안정된 연기와 분위기의 변환이 매우 좋은 성우인데, 두 사람 모두 잔뜩 기대가 된다.
   '누마쿠라 마나미'는 이름이 아주 조금 생소하다. 애니메이션 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 성우인데, <아이돌 마스터>의 '히비키'를 연기한 경력이 있다.



 ▶ 초당 20발의 암석을 발사할 수 있는 대포를 무기로 사용하며, 대검을 사용하기도 하는, 좌우의 길이가 다른 트윈테일 소녀, BRS.
     데드마스터와의 스토리가 펼쳐진다




- PV -



    
PV부터 무척이나 강렬하다

재미있게도 2월부터 시작하여 8화 구성으로 만들어지는데, 그만큼 압축된 훌륭한 스토리가 나올 것임을 믿고 있다.

PV노래도 마찬가지이지만, 가수는 '하츠네미쿠'이다. 따라서 간접적으로 성우 '후지타 사키'의 제작참여가 되는 경우인데, 애니메이션 안에서도 과연 '하츠네미쿠'의 노래가 나올지, 아니면 현재 'Supercell'의 게스트 가수들이 부를지는 방영을 해보아야 알 수 있을 것이다.

제작진의 이름에 '야마모토 유타카'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 여러 화제를 낳았던 굉장한 인물이며, OVA의 경우에는 제작에 일부 참여하였었는데, 실제 방영이 되고, 엔딩 스크롤에 이름이 보일지 궁금한 부분이다. 어찌되었던 제작사인 'Ordet'이 그의 회사이니 말이다.


자막제작을 할 예정입니다
아직 한달이나 남은 시간이니, 느긋히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 여니☆ (yeonistar.wo.tc)
위 링크 주소에서 2월 3일 금요일 새벽부터 TVA <블랙 락 슈터> 자막 배포 예정

 신작소개 카테고리



핑백

덧글

  • Yuria 2011/12/27 21:14 # 삭제 답글

    2월 첫방송이라니ㅠㅠ
    여니님! 2012 도 잘부탁 드림니다!!
  • MEPI 2011/12/28 14:49 # 답글

    8화라니... 테르마이 로마에때문에 왠지 미묘해진 숫자네요... 1쿨하기엔 너무 짧아서 줄인걸까나요... 흠...
  • 민쓰 2012/01/03 12:47 # 답글

    하나자와 카나씨가 마토의 성우를 맡군요... ㅇ~ㅇ
    당연 요번 필수작품 !! ㅋ
댓글 입력 영역

구글 1


통계 위젯 (화이트)

198420
1727
7531651

댓글


신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