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23 00:55

[2012년 4분기] 신작소개 04. 리틀 버스터즈 신작 소개


여니☆ 와 Kuri∮의 자막 제작예정작품


 [제작진]

 ■ 애니메이션 제작 : J.C. Staff
 ■ 원작 : Key
 ■ 감독 : 야마카와 요시키 (山川吉樹)
 ■ 시리즈 구성 : 시마다 미치루 (島田満)

 ■ 캐릭터 원안 : 히노우에 이타루 (樋上いたる), Na-Ga
 ■ 캐릭터 디자인 : 이이즈카 하루코 (飯塚晴子)

 ■ 음악 : 오리토 신지 (折戸伸治), 마에다 쥰 (麻枝准), 미와 마나부 (三輪学), 토고시 마고메 (戸越まごめ), PMMK



 [성우]

나츠메 린 : 타미야스 토모에
나오에 리키 : 호리에 유이
나츠메 쿄스케 : 미도리카와 히카루
이노하라 마사토 : 칸나 노부토시
미야자와 켄고 : 오다 유우세이
카미키타 코마리 : 야나세 나츠미
사이구사 하루카 : 스즈키 케이코
노우미 쿠드랴프카 : 와카바야시 나오미
쿠루가야 유이코 : 타나카 료코
니시조노 미오 : 타츠미 유이코
사사세가와 사사미 : 토쿠이 소라


 ■ 장르 : 학원물

 ■ 방송국 :
도쿄MX, TV카나가와, TV아이치, MBS, AT-X, BS11
 ■ 첫방송 : 2012. 10. 06  (
도쿄MX 기준)
 ■ 방영 : 매주 토요일 22:30  (도쿄MX
기준)

 ■ 공식 홈페이지



 ▷ 미연시 게임 제작회사 'Key'에서 만든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있다. '카논'과 '에어', '클라나드' 등, 애니메이션화까지도 되며 성공과 화제의 게임을 줄곧 만들어 온 제작회사인데, 이번 <리틀 버스터즈>로 더더욱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미연시 게임이지만 19금 판과 전연령판을 함께 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 중, '클라나드'와 '리틀 버스터즈'는 전연령 게임이 먼저, 가장 최근 작품인 '리라이트'는 전연령판만 존재한다. 전연령판이지만 그 판매량이 엄청난 것으로 알려진, 훌륭한 회사이다. 관련 애니메이션으로는 회사 스텝진이 제작에 참여한 <엔젤 비트>가 있다.
     2007년 7월에 발매가 되었으며, 1년 뒤인 2008년 7월에는 19금 판, 그 다음해인 2009년 12월 24일에는 PS2 버전의 게임이 발매가 되었다. '카도카와 쇼텐'과 '아스키 미디어 워크'에서 각각 동명의 코믹스가 연재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아직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다.
    

 ▷ 애니메이션 제작은 'J.C.Staff(이하 JC)'가 맡게 되었다. 이 발표 이후, 수많은 사람들이 경악하였으며, 절망하였다. 전형적인 '애니메이션 작화'를 지향하는 제작회사인데, 애니메이션을 조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보지 않은 작품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작품을 내왔다. 그러나 한때 애니계를 호령했지만 최근엔 이렇다 할 작품을 내지 못하고 있으며, 대작이라고 할 만큼 훌륭한 작품을 내지 못하고 있는것 또한 사실이다. <작안의 샤나 시리즈>, <제로의 사역마 시리즈>, <너와 나 시리즈> 등을 제작해왔다. 최근에는 <죠시라쿠>와 <바쿠만 시리즈> 등을 내놓았지만, 글쎄, 라는 느낌이 강하다.
     조금씩 무너지는 듯한 'JC'이지만, 그래도 크게 절망할 부분은 없어보이나, 지금까지의 역사가 문제다. 원작 회사 'Key'의 작품 중, 애니메이션화가 된 작품은 <카논>과 <에어>, <클라나드> 이다. 이 세 작품 모두 '쿄토 애니메이션'(물론 오리지널은 '토에이 애니메이션즈'이다.) 에서 제작을 하였는데, 명작이라 여겨지는 작품들이다. 'JC'가 '쿄애니'의 퀄리티를 따라잡을 수 없다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 기정사실이며, 그나마 외부제작애니메이션 <엔젤 비트>역시 'P.A.Works'라는 엄청난 회사가 만들었기에, 스토리만을 어떻게 믿고 가볼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 감독에는 '야마카와 요시키'가 내정되었다. 과거 <디지캐럿>에 캐릭터 디자인으로 참여한 경력은 있으나, 감독으로서의 작품은 거의 없다. TVA는 <첫사랑 한정>과 <킬 미 베이비> 정도인데, 감독으로서의 실력은 아직은 평가를 내리기가 조금 애매한 인물이다.
     시리즈 구성의 '시마다 미치루'는 <수호 캐릭터>로 유명한 각본가인데, <쥬얼펫 팅클>정도가 그녀의 작품이다. 굉장히 부드러운 시리즈 구성을 맡고는 있지만, 원작 각본의 '마에다 쥰'의 스토리를 생각하면, 오리지널로 흘러가는 부분은 없길 바라는 바이다.

 ▷ 캐릭터 원안은 '히노우에 이타루'와 'Na-Ga'이다. 두 사람 모두 당연히 'Key'의 소속이며, <카논>, <클라나드> 등의 캐릭터 원안가이다. 특히 'Na-Ga'의 경우에는 <엔젤 비트>에도 제작참여를 하여, 더욱 유명해진 인물이다.
     캐릭터 디자인에는 '이이즈카 하루코'가 내정되었는데, 이거 상당히 불안한 부분이다. 원작 느낌과는 전혀 다른 작풍을 가지고 있는 그녀인데,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시리즈 & 관련 애니>, <타마유라 시리즈>, <아이돌 마스터>에서 캐릭터 디자인 혹은 총 작화감독을 해던 인물이다. 어차피 'JC'에서 제작을 한 이상, 작화의 변경은 각오를 해야하는 부분이나, 상당히 아쉽다.
   음악에는 '오리토 신지', '마에다 쥰', '토고시 마고메' 등, Key와 관련된 인물들과 함께, <요스가노 소라>로 유명한 '미와 마나부', 그리고 'PMMK'가 내정되었다.


 ▷ 성우는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고, 게임의 성우가 그대로 재캐스팅되었다.
     '타미야스 토모에'가 게임에 이어, 그대로 애니메이션에서도 목소리를 들려주게 되었다. TVA 출연횟수는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리코더와 란도셀>밖에 리스트가 없는것이 현실인데, 게임에서의 연기가 좋은 것으로 평이 나있다.
     게임에서는 '타미야스 토모에'가 1인 3역으로, 함께 연기를 했던 주인공에는('나'이기에, 풀보이스가 아닌, 미니게임 등, 일부 파트 뿐이다.), 새롭게 '호리에 유이'가 캐스팅이 되었다. 남자가 아닌, 여자 성우가 캐스팅 된 것에는, 원작에서 '타미야스 토모에'가 연기를 한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도 있겠다. 그러나 '호리에 유이'의 목소리는 굉장히 높고, 귀여운 계열이며, 남자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은 TVA에서는 한 손가락에도 꼽을 수 있을 정도이다. (현재 확인되는 것으로는 첫 남자캐릭터인데, 제보 부탁바란다.) (<경계선상의 호라이즌 2기>에서의 '키즈아리'는 예외로 둔다)

    <코드기어스>, <Starry Sky> 등에서 보여준 듯, 멋진 캐릭터에 걸맞는 목소리를 가진 '미도리카와 히카루'와 <길티 크라운>에서 보여준 듯, 조금은 얄미운 목소리라고 볼 수도 있는 '칸나 노부유시'가 게임과 마찬가지로 캐스팅이 되었다. 무척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데, '미도리카와 히쿠라'가 <Fate / zero>의 '랜서', '칸나 노부유시'가 <Fate / Stay Night>에서 '랜서'를 연기하였다.
    베테랑 '오다 유우세이'와 TVA에서는 <EF> 정도에서 목소리를 들려주었었던 '야나세 나츠미'가 그대로, TVA에는 거의 등장한 경력이 없는 '스즈키 케이코'가 캐스팅 되었다.
    <아이돌 마스터>의 '리츠코'로 단숨에 유명해진 '와카바야시 나오미'와 '타나카 료코'라는 베테랑 성우가 섞여있다.
    원래라면 게임의 성우였던 '카와라기 시호'가 캐스팅이 되어야 할 자리에 <키미키스>의 '리코'로 유명한 '타츠미 유이코'가 대신 캐스팅이 되었다. 이미 발표는 '카와라기 시호'로 나있는데, 임신이라는 행복한 사정 때문에, 불가피하게 '타츠미 유이코'로 변경이 된 것으로 발표가 되었다.
    1인 3역을 하였던 '타미야스 토모에'의 남은 한 캐릭터에 '토쿠이 소라'가 캐스팅이 되었는데, 이게 상당한 논란이다. '토쿠이 소라'의 연기력은 절망적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이다. <밀키 홈즈>로 단숨에 떠버린 성우인데, 과연 이번 애니메이션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걱정이 된다.



 ▶ 쿄스케가 돌아왔어!
     같은 학교의 기숙사에서 살고있는 리키와 소꿉친구들. 취직활동을 하고 있는 쿄스케가 기숙사로 돌아오고, 어릴적부터 계속되온 시끌벅적한 일상이 돌아왔다. 언제까지고 이런 시간이 계속되면 좋을텐데..라고 생각하던 리키는, 리더인 쿄스케가 무언가 두근거릴 만한 일을 시작할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지금밖에 할 수 없는 것을 해보자' 라고 쿄스케는 생각하고, 야구팀 '리틀 버스터즈'를 결성, 그리고 낯가림이 심한 '린'이 여자기숙사의 멤버를 모으기 시작하는데...




- PV -


 

솔직히 꿈도 희망도 없는 것은 사실이나, Key의 작품을 믿어보도록 한다.
대체 '쿄애니'가 해야만 하는 작품을 왜 'JC'에서 가져가버린걸까....
비교당할 걸 뻔히 알면서...



글쓴이 : 여니☆ (yeonistar.wo.tc)
위 링크 주소에서 10월 7일 목요일 새벽부터 TVA <리틀 버스터즈> 자막 배포 예정

 신작소개 카테고리


핑백

덧글

  • DJ 2012/09/23 01:27 # 답글

    아 미연시 올클리어하고나서 애니화 결정 당시에는 겁나 기뻣었지...
    그래도 작화가 어느정도는 ㄱㅊ으니 제발 스토리만 안말아먹기를 기도하는중입니다 ㅋ..
  • 여니FaM 2012/09/29 02:14 #

    전 작화에서부터 불만이에요 ㅜㅜ
    왜 쿄애니가 아닌건지 ㅜㅜ
  • DJ 2012/09/29 10:50 #

    솔직히 쿄애니가 잡아준다면 진짜 바랄게 없죠 ㄷㄷ
  • 원삼장 2012/09/23 02:07 # 답글

    미연시가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어서
    당장이라도 애니화 할것처럼 보였다가
    미뤄지고 미뤄져서 이제 나온 애니.....
  • 여니FaM 2012/09/29 02:15 #

    그러게요..제작발표는 꽤 오래전에 한 것 같은데;;
  • ViciouX 2012/09/23 15:02 # 답글

    카논때마냥 리멬이 나오려나요
    그것도 몇년더 기다려야할텐데
  • 여니FaM 2012/09/29 02:15 #

    쿄애니가 토에이에 이어 JC까지 물먹이는건가요 ^^;;
    뭐, ufotable이 딘에게 물먹인 사건이 있으니, 가능성이 아얘 없는 건 아니겠죠 ^^;;
  • 코모루 2012/10/02 20:27 # 답글

    호리에 유이는 오토보쿠=소녀는 언니를 사랑한다에서 여장남자를 맡은바 있죠. 솔직히. 그때 좀 절망했는데(...)
  • 여니FaM 2012/10/13 21:17 #

    오, 첫번째 작품이 아닌건가요??
  • 화경 2012/10/16 17:13 # 삭제 답글

    퀄리티가... 기대 이하네요.
    쿄애니의 에어,카논,클라나드를 생각하면 퀄리티가...
  • 여니FaM 2012/10/16 23:39 #

    정말 아쉽죠 ㅜㅜ 왜 쿄애니가 아니라 JC인지.. ㅜㅜ
댓글 입력 영역

구글 1


통계 위젯 (화이트)

184420
1727
7531637

댓글


신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