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16 00:11

[2012년 4분기] 12월 완결 애니 한눈에 보기 완결작품 감상


 ▶ 편의를 위해 약칭을 사용했습니다.  
 
 ▶ 완결작품은 이 글을 쓴 제가 끝까지 본 애니만을 취급했습니다.
     (완결은 되었지만 몇 작품이 소개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 누락되거나 부족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 각 작품 제목은 가나다순, 3분기에 2쿨로 종료된 애니는 따로 기재,  <>안은 약칭

 ▶ 각 작품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작품 리뷰 페이지가 연결됩니다


 

 

 

 

 

 

 

 

 

 

 

 

 

 

 








 장르별

  1기와도 같이 코미디로 나아갈 것 같았던 <메다카 박스 2기>가 왕도 배틀 애니메이션이 되며, 액션 부분으로 올라간 것을 제외하고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언제나 코미디 부문이 많은 것이 특징인데, 이번 분기에는 유난히 코미디가 적었었다. 하지만 다른 작품들이 2쿨로 넘어가는 것들이 많아, 코미디 작품이 많아 보인다.





 2기

  저번 3분기가 의외의 결과를 내었을 뿐, 오픈 엔딩과 떡밥을 주로 던지는 패턴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
  원작이 11권으로 엔딩이 나며, 더이상 작품을 낼 수 없는 <요르문간드>와, 역시 원작 소설이 2권으로 완결이 나있는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가 클로즈 엔딩으로 작품을 끝내게 되었다. 원작은 아직 진행중이나, 나오게 되더라도 다른 제목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소드 아트 온라온> 역시 이번 파트에서는 클로즈 엔딩으로 볼 수 있다.

  4분기 대표적인 순정 애니메이션 3가지 <사랑한다고 말해>와 <옆자리 괴물군>, <오늘부터 신령님>이 딱히 떡밥은 던지지 않았으나, 모두 오픈 엔딩으로 완결을 내었다. 또한 이미 4쿨까지 나온 <히다마리 스케치 허니컴> 역시 딱히 문제가 없다면 5기를 내다볼 수 있는 오픈엔딩이였으며, 스토리가 없었던 <무장신희>는 스토리가 없는 만큼, 엔딩 역시 나지 않은 오픈 엔딩이다.
  떡밥을 던진 애니메이션은 너무도 노골적이다. 다음 작품을 기대하세요! 라는 노골적인 광고와 함께 5작품이 엔딩을 내게 되었다. <메다카 박스 2기>와 <오빠지만 사랑만 있으면 상관없잖아>, <Code:Breaker>, <BTOOOM>, <토탈 이클립스>가 2기, 혹은 3기를 광고하였다. <투러브루 -다크니스->는 약간 예외인데, 이미 3기까지 나온 상태이며, 스토리가 끝도 안났고, 더 보여줄 것이 많기에, 살금살금 떡밥을 던져놓았다고 볼 수 있다.
  아직 방영일시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K>는 이미 2기가 결정된 상태인지라, 1기가 엔딩을 내지 않은 상태로 끝이났다.





 러브구도

  저번 3분기보다도 더욱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최근에는 '여동생'물과 '하렘'물이 판을 치는 판국인데, 재미있게도 관계가 없거나, 1대1의 퓨어 러브 작품이 많이 나왔다. 1대2 삼각관계 작품은 없었으며, 1대 다수의 하렘 작품이 단 두 작품만이 있었을 뿐이다.

  <메다카박스>는 견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러브 구도가 나오지 않았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며, <무장신희>는 딱히 거론하기도 애매한 상황이다. <요르문간드> 역시 러브보다는 액션에 치중한 느낌이며, <Code:Breaker>역시 러브를 논할 수도 없을 정도로 왕도 배틀 애니메이션이다. <히다마리 스케치 허니컴>은 남자 캐릭터가 매우 소수에, 극도의 조연이며, <K> 역시 아무것도 없는 밋밋한 러브 구도이다.
  1대1 퓨어 러브는 따뜻한 사랑이 많이 나온다. 4분기 순정 애니메이션 3총사는 모두 1대1 퓨어 러브이다. <사랑한다고 말해>는 중간에 잠시 방해가 나왔을 뿐, 당당히 단 둘만의 세계를 가졌으며, <옆자리 괴물군>은 '사귄다'라는 형태만 없었을 뿐이지, 그 누가봐도 주연 둘은 사귀는 관계이다. 무언가 1대2가 되지 않을까 하는 인물이 튀어나오지만, 결국 공기가 되는 안타까운 캐릭터이다. <오늘부터 신령님> 역시 결국은 좋은 엔딩을 보았는데, '쿠라마'와 '미즈키'는 어디까지나 들러리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는, 초반 1대2 구도가 되지 않을까, 싶었지만, 결국은 단 둘의 세계로 빠져들었으며, <BTOOOM>은 처음부터 1대1로 엮일 수밖에 없는 상태이다.
 
  하렘물인 <투러브루 -다크니스->는 예외로 치고, <토탈 이클립스>는 1대3 구도이다. 1쿨 분량은 1대2 구도이나, 중간부터 한 명이 추가되는 전개가 된다.

  기타 분류가 된 <오빠지만 사랑만 있으면 상관없잖아>와 <소드 아트 온라인>은 조금 예외이다. <오니아이>는 겉보기에는 1대5 구도가 되나, 주인공이 고자라서 꿈쩍도 하지 않는다. 눈앞에서 히로인이 전라로 등장해도 꿈쩍도 않는 좌부동이다.
  <소드 아트 온라인>은 열렬한 1대1 퓨어 러브이지만, '스구하'라는 안타까운 캐릭터가 등장하며, 1대2 삼각관계도 아닌, 1대1 구도도 아니게 된 애매한 러브 관계이다.






 키스신

  저번 3분기에 한 애니메이션에 25개, 총 횟수가 60번에 가까운 대기록을 내버리는 바람에, 이번 분기는 왠지 초라한 느낌이 다분히 들지만, 완결애니 30번, 2쿨 애니메이션까지 합치면 40번이라는 상당히 많은 숫자의 키스신이 나왔다.

  키스신 장면의 스샷 모음은 차후 포스팅을 하여, 링크를 걸도록 하겠다.





  이번 분기부터 완결 작품 감상 복귀를 하게 되었는데요
  도중에 일본에 오게 된지라, 상당히 늦고 말았어요 ㅜㅜ
  이번 4분기는, 저번 3분기가 너무 크게 요동친터라, 크게 움직인 것 같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평소에 비해서는 상당히 재미있는 결과라 볼 수 있어요 ^^

키스신 정리는 최대한 빨리 올려서 링크를 걸 수 있도록 할게요 ^^

[2012년 4분기] 10월 신작 애니 한눈에 보기



글쓴이 : 여니☆ (yeonistar.wo.tc)

 완결작 리뷰 카테고리

덧글

  • 불로불사인 2013/03/19 02:49 # 삭제 답글

    정말 감사하고있어요.
    제가 애니를 볼때 완결 된것만 리뷰보고 보거든요.
    그래서xxxx년 o분기 완결애니 검색해서 완결애니 찾아서 리뷰따로 보고 그랬는데
    님 블로그 알게된 다음부턴 여기서만 보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 여니FaM 2013/03/27 03:19 #

    일부러 이렇게 찾아와주시니, 오히려 제가 더 감사드려요 ^^
    곧 1분기 작품도 다들 완결나니, 잘 부탁드려요!! ^^
  • Agong 2013/06/11 21:20 # 삭제 답글

    잘 읽고 갑니다~
  • 여니FaM 2013/06/15 03:21 #

    네!! 몰아서 보시나봐요 ^^
댓글 입력 영역

구글 1


통계 위젯 (화이트)

177420
1727
7531630

댓글


신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