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31 23:17

[2013년 3분기] 신작소개 01. 로젠 메이든 (3기) (2013) 신작 소개


  여니☆ 의 자막 제작예정작품


[제작
진]

 ■ 애니메이션 제작 : 스튜디오 딘 (スタジオディーン)
 ■ 원작 : 피치 핏 (PEACH-PIT)
 ■ 감독 : 하타케야마 마모루 (畠山 守)
 ■ 시리즈 구성 : 모치즈키 토모미 (望月智充)

 ■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감독 : 사카이 큐타 (坂井久太)

 ■ 음향감독: 모치즈키 토모미 (望月智充)
 ■ 음악 : 미츠무네 신키치 (光宗信吉)




 [성우]

사쿠라다 쥰 : 오우사카 료타
신쿠 : 사와시로 미유키
키라키쇼 : 치바 치에미
스이긴토 : 타나카 리에
스이세이세키 : 쿠와타니 나츠코
소우세이세키 : 모리나가 리카
카나리아 : 시무라 유미
히나이치고 : 노가와 사쿠라
사쿠라다 쥰 (중학생) : 사나다 아사미
카시와바 토모에 : 쿠라타 마사요



 ■ 장르 : 미스테리

 ■ 방송정보
   └ 방송국 : TBS, MBS, CBC, BS-TBS 등
   └ 첫방송 : 2013. 07. 04 (TBS 기준)
   방영 : 매주 금요일 25:58  (TBS 기준)

 ■ 공식 홈페이지



 ▷ '슈에이샤'의 '주간 영점프'에 연재중인 2인조 '피치 핏'의 동명의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2002년부터 2007년까지는  '겐토우샤'의 '코믹버즈'에서 연재를 하였으나, 2008년부터 '슈에이샤'의 '주간 영점프'로 이동하며, 현재까지 연재를 해오고 있다. '겐토우샤' 사이즈의 코믹스로 총 8권이 발간되었으며, '슈에이샤'의 신장판으로 7권이 리뉴얼 되며 발간이 되었다. 또한 현재 연재중인 <로젠 메이든>은 8권까지 발간이 되었고, 애니메이션 시작 직후인 7월 중순, 9권이 발간 될 예정이다.
     우리나라에는 '학산문화사'에서 '겐토우샤 판'으로 8권 완결, 2007년에 정식 발매를 하였었다. 그러나 신장판인 '슈에이샤 판'이 애니메이션 시작에 앞서, 5월에 단숨에 8권 완결로 정식 발매를 내게 되었다. (가격이 전작에 비해 2배 가까이 되는 건 웃으려 해도 웃기 힘든 한국 물가의 현실이다.)
    애니메이션으로는 총 3시리즈가 제작되었다.
    2004년 4분기에 1기가, 1년 뒤인 2005년 4분기에 2기가 TVA로 제작되었고, 2006년 크리스마스에 특별편이 두 화 제작되었다. TVA로는 이번 작품이 세 번째 작품으로, 3기로 통용이 되고 있으나, 공식적으로는 <로젠 메이든 (新)>으로 공개가 되어있다.


 ▷ 애니메이션 제작은 여성향 작품에서 강점을 보이는 '스튜디오 딘'이 맡았다. 1기와 2기, 특별편까지 모두 '노매드'에서 제작을 하였으나, 이미 원청회사라고 하기에는 몰락해버린 회사인지라, 제작이 쉽지 않은 모양이다. 설마 하청에는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공식적인 제작 회사가 이미 '스튜디오 딘'이 맡고 말았다. <로젠 메이든>이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지만, 여성향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을 생각하자면, '스튜디오 딘'이 제작을 맡은 것은 무척 잘된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박앵귀 시리즈>, <팔견전>, <헤탈리아>, <세게제일의 첫사랑 시리즈> 등, 이름있는 여성향 작품은 다수 '스튜디오 딘'의 작품이다.

 ▷ 제작회사가 바뀌었는데, 이하 스텝진들도 대다수 바뀌고 말았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1기~특별편의 '마츠오 코'에서 <산카레아>로 감독 데뷔를 한 '하타케야마 마모루'로 바뀌었다. 전 시리즈에서 신 시리즈가 되며 감독이 바뀌게 되면 불안하기 그지없는 것이 정상이지만, 이번 내정은 오히려 환영이다. '마츠오 코'의 <로젠 메이든>이 인기가 많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후 그가 감독한 <쿠레나이>를 생각하면 안타깝다. 최근 작품인 <여름눈 랑데부>를 잘 만들었긴 했지만, 현재 방영중인 <혁명기 발브레이브>의 지휘를 보자면, 다행이라는 안도의 한숨이 나온다.
    이에반해, 감독 작품이라고는 <산카레아> 단 한 작품 뿐인 '하타케야마 마모루'이지만, 데뷔작이 상당히 안정적이였으며, <산카레아> 역시 '스튜디오 딘'의 작품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오히려 성공 예감이 든다.
  
 ▷ 시리즈 구성에 베테랑의 이름이 보인다. '모치즈키 토모미'가 내정되었는데, 감독보다 더 감독인 인물이라, 이 작품의 행방이 굉장히 궁금하다.
     감독을 하며, 시리즈 구성도 함께 맡는 것으로 유명한 그인데, '사카모토 고'라는 이름으로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에 제작 참여를 하였던 것은 물론, 전설의 애니메이션 <메존 일각 (국내명 : 도레미 하우스)>의 극장판을 제작하였다. '타카하시 루미코'의 작품을 다수 감독하였는데, 역시 전설의 애니메이션 <란마 1/2> 역시 그가 지휘를 하였으며, '후지코 여사'의 몇 작품 역시 그가 만들었다. 전설적인 인물이나, 최근엔 좀처럼 보기 힘든 것 또한 사실인데, 이번 작품에서는 '시리즈 구성'과 '음향감독'을 함께 맡으며 대작의 예감을 품게 만들고 있다.
    더욱이 1기부터 특별편까지의 시리즈 구성이 '하나다 쥬키' 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 성공 예감은 더욱 높아져만 간다.

 ▷ 캐릭터 디자인 역시 바뀌었다. '마츠오 코'의 밑에서 다수의 작품을 캐릭터 디자인 해오던 '이시이 쿠미'에서 '하타케야마 마모루'의 밑에서 <산카레아>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던 '사카이 큐타'가 내정되었다. <Steins;Gate>와 <인류는 쇠퇴하였습니다>, <쓰르라미 울 적에>의 캐릭터 디자인도 담당하였다.
    음악은 변동이 없는 것이 오히려 의외이다. '미츠무네 신키치'가 그대로 내정되었으니, 음악적 분위기는 변동이 없을 듯 싶다.

 ▷ <로젠 메이든>의 오프닝을 'ALI PROJECT'가 부르지 않는다면, 과연 누굴 생각할 수 있을까. 너무도 당연하지만 오프닝은 'ALI PROJECT'가 지금까지처럼 담당하게 되었다. 엔딩은 새롭게 'Annabel'이 담당하게 되었다.


 ▷ 이번 작품이 6년 반 만에 나오며, 더욱 화제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성우의 덕택이 아닐까 싶다.
     기존의 성우 캐스팅과 전혀 변동이 없으며, 과거의 그 목소리를 다시금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사와시로 미유키'의 대표 작품으로 꼽을 수 있는 작품이 바로 <로젠 메이든>이다. 당시에도 딱히 신인은 아니였지만, 이렇다 할 작품을 잡지 못한 상태였으나, 이 작품으로 단숨에 뜨며, 현재에는 캐스팅 수로나, 인기로나 탑 5에 당당히 들어서는 대형 신인이 되었다. '스프링 머리스타일'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목소리이지만, 모든 캐릭터에 완벽하게 소화를 해낼 만큼 실력파이기도 한지라, 이번 작품의 기대치는 더더욱 올라가고 있다.
    '타나카 리에'의 '스이긴토'는 딱히 코멘트가 필요할까. '쓰레기'라는 말을 듣고 분노에 휩싸이는 연기를 보여주는 '타나카 리에'의 '스이긴토'는 몇 년이 지난 지금 떠올려도 오싹하다.
    2011년 이후, 많은 작품에 나서지 않고 있는 '쿠와타니 나츠코'의 주연 작품을 오랜만에 볼 수 있게 되었다. 특유의 '~~데스'의 연기가 기대되는 가운데, 현재는 신작 TVA 출연을 일절 하지 않고 있는 '모리나가 리카'의 캐스팅에 성공한 것이 정말 다행이다. 그녀는 기존 작품에만 등장하고 있으며, 현재는 <미나미가>의 '마코토' 단 한 작품만을 맡고 있다. (이 역시 <미나미가>의 1기가 2007년에 방영이 되었으며, 기존 작품인지라 캐스팅이 된 것 일뿐, 신작의 캐스팅은 일절 보이지 않고 있다.)
    마찬가지로, TVA 활동을 중지한 것이나 다름없는 '시무라 유미'의 캐스팅에 안심이 되었으며 (2009년 이후로는, 1분기 <큐티클 탐정 이나바>의 출연이 끝이다.) '노가와 사쿠라'의 짜증이 치솟는 훌륭한 연기를 다시 한 번 볼 수 있다.
    '데스데빌'을 비롯, 어째서인지 사이코 연기를 줄곧 해오는 '사나다 아사미'가 잠시 얼굴을 비출 것으로 예상이 되며, 그녀의 성장한 모습은, 최근 한창 떠오르고 있는 '오우사카 료타'가 캐스팅 되었다.
    '쿠라타 마사요' 역시 그대로 캐스팅 된 가운데, 굉장히 인기 있는 캐릭터이지만, 애니에서 등장하지 않아 굉장히 아쉬웠었던 '키라키쇼'가 드디어 등장을 한다. 성우는 <스타 드라이버> 등에서 열연을 펼쳤던 '치바 치에미'가 캐스팅 되었다.


  은둔형 외톨이인 중학생 '사쿠라다 쥰'에게 도착한 한 통의 다이렉트 메일
    '감겠습니까' '감지 않겠습니까'
    그 선택에 따라 세계는 분기한다.
    '감겠습니다'를 선택한 쥰은, 신쿠를 만나며, '감지 않겠습니다' 를 선택한 쥰은, 신쿠를 만나지 않은 채로 대학교에 진학하게 된다. 결코 교차할 리 없는 세계
     하지만, 두 세계는 얽히고 말았다!




- PV -





PV를 보자면, 작화가 크게 달라졌다.
아니, 정확히 얘기하자면, <수호캐릭터 (국내명 캐릭캐릭 체인지)>화 가 되었다. (작가가 동일)


애니메이션을 시작한 것은 2007년 여름이다. <로젠 메이든>은 그 전의 작품이며, 개인적으로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며,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란 이런 것이구나! 라는 걸 실감하게 해준 지극히 개인적으로 전설의 애니메이션이다.
마냥 기대가 안 될 수 없는 작품이다.

참고로,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된 것인데
2004년에 나왔던 '라디오 드라마'의 '소우세이세키'의 성우가 '미즈키 나나'였다고 한다. 이건 이것 나름대로 충격..



글쓴이 : 여니☆ (yeonistar.wo.tc)
위 링크 주소에서 7월 5일 금요일 새벽부터 <로젠 메이든 3기> 자막 배포 예정

 신작소개 카테고리


핑백

덧글

  • Dj 2013/05/31 23:29 # 답글

    벌써 3분기 신작 소개를... 이 아니네요; 1달 뒤면 3분기 ㅎㄷ...
    시간이 참 빠르네요..
    /

    으음.. 로젠메이든을 본 기억이 있는데 .. 만약 보게된다면 1기부터 다시 봐야겠네요
    (리메이크면 좋겠습니다만... 그럴리가 없겠죠;)
  • 지나가는나그네 2013/06/01 02:33 # 삭제

    리메이크입니다.
  • Dj 2013/06/01 12:33 #

    오오!
  • 여니FaM 2013/06/05 02:41 #

    뭐, 문제는 그림체가 확 달라졌다는 것이지만요 ^^;;;
  • gini0723 2013/06/01 09:50 # 답글

    음음 벌써 7월이네요. 기대작이 많은데 재수생인 서글픔 ㅠㅠ
    스텔라 여학원이라던가, 모노가타리 세컨드 시즌이라던가 ㅠㅠ
  • 여니FaM 2013/06/05 02:41 #

    ㅜㅜ 수능 화이팅이에요!!
  • chervil 2013/06/01 11:07 # 답글

    감지않은 세계편은 상당히 어둡던데...흠....
  • 여니FaM 2013/06/05 02:42 #

    인형이 나오지 않아서!!!
  • 상처자국 2013/06/12 22:29 # 답글

    아니 벌써 3분기인가요 ㄷㄷ
    로젠메이든은 완결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건 패러렐월드인가봐요? 다른 세계관?
    ...에 근데 윗 댓글에 인형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그럼 이미 로젠메이든이 아닌데.. ㄷㄷ
    심지어 어둡나요 ㄷㄷ
  • 여니FaM 2013/06/15 03:32 #

    아뇨 등장은 하긴 해요 ^^;;;
    어차피 로젠 메이든이니..(응?)
  • 상처자국 2013/06/15 10:18 #

    ?? 점점 미궁 속으로.. 결국 봐봐야 아나요 ㄷ
    ...설마 사람으로 나온다는 건 아닐테고..ㄷㄷ??
  • siren 2013/07/24 04:16 # 삭제 답글

    스이세이세키 출연좀 더 늘려주세요 ㅠ
  • 여니FaM 2013/07/25 00:22 #

    아직 신쿠마저도 등장 직후라서, 스이세이세키는 멀었어요 ㅜㅜ
    물론 저도 스이세이세키 파지만요 ^^
댓글 입력 영역

구글 1



신 편성표